캐나다 - 대학생들에게 한시적으로 매월 $1250 지급 (코로나 바이러스)

Montreal 2020. 4. 23. 13:09

오늘 캐나다 수상 투뤼도는 대학생 혹은 college 학생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로 긴 여름방학동안 취업이 어려울 것을 고려해 5월에서 8월까지 4달간 매달 1250 캐나다 달러 (한화 약 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학생들을위한 프로그램이 발표가 되었는데, 자세한 세부사항은 아래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canada.ca/en/department-finance/news/2020/04/support-for-students-and-recent-graduates-impacted-by-covid-19.html

 

학생들을 위한 각종 지원이 약 9 Billion 정도 라고 합니다. 또한, 부양가족이 있거나 영구장애가 있는 분들의 경우를 매달 1750불까지 지불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각지역에 놓인 많은 학생들이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보통 캐나다에서는 학생들이 특별히 여름학교를 다니지 않는 이상은, 대부분 써머 잡을 5월에서 8월까지 해서, 학비를 갑거나, 생활비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실 학생들의 취업이 무척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CERB와 마찬가지로 $1000불 이하로 수입이 있는 경우도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정부에서 학생들을 위한 job opening 도 많이 만들고, Grant도 늘린다고 하니, 캐나다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