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미니 타이거에서 스노우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

gadget 2011. 1. 17. 11:58
오래전에 구입한 구형 맥미니에서 그동안 사용해오던 타이거를 얼마전에 스노우레오파드(SL)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예전부터 업그레이드를 생각해 왔었는데, 그동안 프로그램 백업이나 여러가지로 뒤로 미루고 있다가, 더 이상 미루다가는 안될것 같아, 베스트바이에 들러 업그레이드 버전을 사서 바로 업그레이드들 했다.
여러번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최신버전으로 옮기니 App Store로 사용 가능하게 되었고, 전에 타이거에서는 itunes의 업그레이드에 제한이 있었는데, 그 제한은 없어지만서 itunes도 최신 버전을 상용할수 있게 되었다.
단, 기존의 맥에서 자료를 옮겨오는 방법이 아닌, 완전히 새로 인스톨하는 바람에 기존에 있던 데이터나 셋팅을 모두 새로 다시 셋업해야 하게 됬다.

단, 하나 주의할점은 새로 아이폰을 동기화하면서, 음악이나 비디오는 몰라도, 연락처, 캘런더, 메모 정도는 자동으로 양방향 동기화가 될 줄 알았으나, 맥미니에서 아이폰으로 한방향으로만 동기화가 되는 바람에 아이폰에 있던 자료가 몽땅 날아갔다. 반드시, 새로 동기화할땐 계정인증을 먼저하고 동기화를 해야 한다는 사실은 엄청한 댓가를 치루고 배웠다.

새로 인스톨한 스노우레오파드에는 OS에 관련된 내용만 있어서 새로운 iLife정도는 아마 App store를 통해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