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용 자전거 보조 바퀴 떼고, kick stand 설치하기

gadget 2020. 5. 23. 13:19

아이들이 커가면서 대부분 자전거를 많이 타고, 또 어릴때 의사 선생님이 다리근육 발달을 위해서 꼭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타라고 해서, 저희 아이들 둘은 계속 네발 자전거를 탔었습니다. 그런데, 옆집에 이사 온 친구들이 보조 바퀴를 떼고 타는 것을 보더니, 아이들이 내심 부러웠는지, 양쪽 보조 바퀴를 떼어 달라고 하더군요. 자기들도 두 바퀴로 타고 싶다고 해서요.

 

첫째는 마침 아시는 분이 좋은 자전거를 주셔서, 바로 연습시켜서 두 발 자전거를 타게 되었구요, 둘째는 언니가 타던 네발 자전거를 물려 받아서 타게 되었는데, 네명 가운데서 제일 늦게까지 네발 자전거를 타더니 안되겠는지, 얼른 두발 자전거를 배우더군요. 그런데, 양쪽 보조 바퀴를 떼니, 자전거를 세울 수가 없고 계속 누워 놓일수 밖에 없게 되었죠. 다른 아이들 세명은 다 받침대가 있어서 세워 놓을 수 있는데, 본인 것만 계속 누워 놓아야 하니, 불편하기도 하고, 다른 아이들 자전거가 부럽기도 하고 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오늘 근처 Canadian tire 에 가서 아이들용 (타이어 18인치 이하) Kick stand를 사서 아래 사진과 같이 달아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엄청 좋아 하네요. 자기 자전거도 세울수 있게 되었다고요. 9.9불 밖에 안 하던 건데 진작 달아 줄걸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번에 kick stand 알아 보면서, 이제 바퀴 사이즈에 따라 다르게 나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은 다리 길이를 조절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용 중에 18인치 이하 제품이 있고, 20 인치 이상인 제품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 가면 타이어 크기별로 다 다른 사이즈 인 경우도 있구요. 꼭 타이어 크기를 확인한 다음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너무 길거나 짦으면 다시 사야 할지도 모르거든요. 보통 자전거 뒤쪽에 다 붙어 있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자전거 페달 아래쪽에 설치하는 타입도 있으니, 가지고 있는 자전거의 어디에 붙을 수 있는지도 먼저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