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링크(Link) 케이블

gadget 2020. 12. 16. 14:23

오큘러스 퀘스트2 를 사고 나서 '설마 케이블까지 필요하겠어?' 라고 생각을 했으나, 게이밍 PC에 이어 케이블까지 사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Virtual Desktop 앱을 사서 무선으로 연결 할 생각만 했고, 스팀에서 하프라이프, 알렉스까지 사서 무선으로 잘 쓰고 있었습니다. 가끔씩 알렉스에서 일부 화면이 안 나오거나, 늦게 나오는 경우도 있었는데, 뭐 게임을 못할 정도까지는 아니라서, 집에 라우터랑 컴퓨터가 멀어서 그러겠거니 하고 말았습니다. 

그렇다가, 오큘러스에서 '아스가드의 분노'란 게임을 무료로 오큘러스 링크의 라이브러리에 넣어 주어서, 실행을 시켜 보니깐 무선으로 연결이 안되더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아마 케이블이 있어야 하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결국 케이블까지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8M) Oculus Link Cable Compatible for Oculus Quest 2/1, Link Steam VR Relay Amplifier Chip Extension Cable 16ft(5m) and USB Type C Cable 3.2 Gen 1 10ft(3m) High Speed Data Transfer for Gaming PC 26ft" 이란 제품인데, 아마존 캐나다에서 사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36.99 CAD, Prime 이있고, 혹시나 길이가 짧아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나 걱정이 도어서 제일 긴 8 미터에  전송속도 5Gbps 로 선택을 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엄청 무겁네요.   자세히 보니 케이블이 무척 두꺼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오큘러스에서 정식으로 나오는 케이블은 $108 캐나다 달러라서 엄두도 못냈는데, 광섬유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케이블을 받아서 PC랑 연결하고, ''아스가드의 분노" 를 실행하니,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전에 Steam VR로 실행이 안되던 "스타워즈:스쿼드론"을 실행하니, 이것도 실행이 되네요. 아마 전에 무선으로 연결을 했을때, 무선 전송속도가 너무 늦어서 안됐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직 많이 보지는 않았지만, 일단 안되던 것들이 되니,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