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2 - 헤일로 스트랩과 너클핸들그립

gadget 2020. 11. 29. 11:36

헤일로 스트랩(11월 1일 주문)과 너클핸들그립(11월 11일 주문) 이  11월 26일에 캐나다의 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가격(캐나다 달러)과 정확한 상품 디스크립션은 아래에 적어 두었습니다.

GOMRVR Adjustable halo Strap for Oculus Quest 2 VR,Increase Supporting forcesupport and improve comfort-Virtual Reality Access (C$ 43.53)

Half Protective Knuckle Strap Silicone Case Handle Grip Strap Grip Cover for Oculus-Quest 2 Touch ControllerC$ 17.01 )

일단, 둘다 생각한 것 보다 조금 더 조잡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라 그려려니 하고 쎠야 할 것 같습니다. 오큘러스 정품 스트랩도 약해서 부서진다고 배송을 중단한 이후에 주문한 거라 헤일로는 시간이 아마 더 걸리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처음에는 뭐 그냥 끼우면 되겠지 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어디까지 끼워야 하는지, 각도는 얼마로 하는지 헷갈리더군요. 사진에서 보는 것 같이, 가능한한 양쪽 끝의 홀더를 끝까지 밀어 넣고, 45도 정도로 돌려주면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콘트롤러 커버는 실리콘 재질 같은 건데 너무 작아서 홀더에 끼우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클립으로 끝을 걸어서 겨우겨우 당겨서 넣었네요. 커버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닌데, 땀이 나면서 조금씩 미끌리는 느낌이 있어서 커버를 구매했습니다. 너클 스트랩은 집에서 만드시는 분도 많더군요. 저는 그냥 주문하는 김에 같이 있는 것을 사긴 했는데, 밸크로를 박아 넣은게 너무 약해서 조금만 힘을 가해도 뜯어져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어차피 수년을 쓸 것은 아니기에 그냥 신경 안쓰고 막 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 VR 본체만 산다고 끝이 아니네요. 액세서리도 하나 둘씩 필요하고, 게임도 몇개 사야하고, 사양이 낮은 컴퓨터만 있으서  PC도 구매해야 하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