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안경 혹은 컨택트 렌즈 구매하기

say something 2020. 3. 7. 22:08

얼마 전에  아내가 노안이라고 안경이 필요하다고 해서  눈 검사를 한 후에 안경을 사게 되었습니다. 캐나다가 원래 안경이 엄첨 비싸서 걱정을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눈 검사 100불 정도를 지불하고, 안경 견적은 500불에 프로모션으로 100불을 빼서 400불에 받아 왔더군요. 제가 거의 40년 가까이 안경과 컨택트 렌즈를 하고 있으나, 보통은 안경은 한국에서 공수 받았고, 컨택트 렌즈는 여기 현지에서 구매해서 썼었는데, 안경 하나에 400불은 너무 과한 것 같아서, 인터넷에서도 알아 보고, 주변에 같이 일하는 친구한테도 물어보니, 엄청 차이가 나더군요. 그래서, 결론은 안경은 코스트안에 있는 안경점이 제일 낫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같이 일하는 친구는 자기 안경은 중국에서 주문을 한는데, 50불 정도 한다고 하더군요. 단지, 인터넷에 찾아보니, 어떤 분은 인터넷으로 주문한게 촛점이 잘 안 맞는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저도, 한국에서 주문할 때, 안경도수랑, 중앙에서 양쪽 눈까지의 거리를 측정해서 주문하면 그 정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고도근시에 고도 난시라 안경렌즈 가격이 비싸고 조금 더 들지만요.

코스트코 가니, 가격이 거의 200불 정도 하는데, 아내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해서, 코스트코에서 주문을 하니 한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고, 나중에 받아서 아내가 잘 쓰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안경은 한국에서 사서 쓴게 거의 5년 이상이 된 것 같고, 주로 회사에 다닐 때는 컨택트 렌즈를 쓰는데, 한달에 한번씩 새걸로 바뀌는 한달용 이고, 한번에 1년치를 사는데, 150불 정도 합니다. 아마, 제꺼가 워낙 특수해서 좀 비싼 것 같고, 다른 것은 좀 더 쌀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처음에 안경도수 프리스크립션을 보내면, 택배로 보내줍니다.

다행히 저는 회사 보험이 있어서, 안경하고 렌즈는 2년에 200불까지 커버가 되어서, 이번에 아내 안경도 보험으로 청구를 해서, 90%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세한 보험 약관은 각 회사마다 다르니, group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본인의 약관을 참고하시면 얼마나 어떻게 보장이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