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에 HUP(Home User Program)을 이용한 Mac용 MS-Office 2011 구입

gadget 2013. 12. 13. 12:45

얼마전에 late 2013 맥북프로 13"를 사서, 몇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는데, 회사(캐나다)에서 HUP 프로그램으로 $11에 MS-Office를 살 수 있다는게 기억이 나서 '설마 맥용도 있겠어?'라는 의심반으로 확인해 보니, 맥용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HUP 프로그램은 MS에서 친절하게도 '집에서도 열심히 회사에서 일하던 거 들고 와서 계속 일해'란 의미로 개인의 집에서 MS-Office제품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도 같은 프로그램이 있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확인했을때는 PC 버전은 2010 버전으로 기억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덧 2013 버전으로 바뀌어 있네요.

정확하게는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이고, 

위의 프로그램들을 캐나다 달러 $11에 구매하게 됩니다. 단지, Windows 7과 8만 지원이 되고, XP는 지원이 되지 않네요.

저는 맥용 오피스2011 를 선택했는데,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만 들어 있네요. 옵션으로 $19를 추가하면 DVD를 받을 수 있고, 프로그램 옵션으로는 $11을 추가하면,MS-Project 혹은 MS-visio를 구매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둘 다 를 $22에 구매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각각 2 copy 까지 PC 혹은 Mac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으나, PC 와 Mac에 동시에 쓸 수는 없고, 구매도 한쪽만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방법은 저의 경우는 회사에 지정된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사 이메일 주소를 넣어서 신청을 하니, 회사 이메일로 구매할 웹사이트 링크가 날라옵니다. 이후 그 이메일을 개인 이메일로 포워드 해서, 집에서 신청하니, 바로 웹사이트로 다운로드하고, 주어진 license key code를 넣어서 activation했습니다. 참고로, 절대 회사 PC로 신청해서 인스톨하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회사마다 절차가 다를 수도 있으니, IT 담당자에게 문의해 보시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