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MO Labelwriter 450 사용기

gadget 2018. 12. 29. 22:30

그동안 브라더의 작은 라벨프린터를 사용했었는데, 심플해서 편하긴 한데, 한글이 안되는 점이 있고, 여러장을 프린트할때 조금씩 수정을 해서 프린트 할려면, 매번 새로 작성해 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컴퓨터랑 연결해서 사용하는 DYMO LW(labelwriter) 450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박싱데이 세일이라 캐나다 달러로 80 정도 하더군요. 한글이 되는지 안되는지 정확하게 나타난 곳이 없지만, 컴퓨터랑 연결해서 한다면, 당연히 될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한글 사용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기본 제품에는 120 정도의 샘플용지가 있어서, 그걸로 몇가지 테스트를 했는데, 처음에는 글자 자간이 안맞는 문제가 한두장 있었는데, 이후로는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었습니다. 사실, 개인용으로 쓰기 보다는 작은 재고관리용으로 쓰면 좋을 같긴한데, 같이 단순한 집의  문서관리용으로는 충분할 같습니다.

지원하는 용지도 다양한 포맷이 있어서 원하는 것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같습니다. 출력 속도도 많이 빠르고, 별도의 잉크가 필요없이 열로 프린트 한다는 점은 좋은 같습니다. 물론 전용지를 써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요.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CSV 특정 필드를 선택해서 일괄 출력하는 것도 가능한 같습니다. 일단, 제가 원하는 기본적인 성능은 충족을 하는 같아 다행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