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eam 의 온라인 회의중 소리가 자주 끊길때

say something 2020. 5. 30. 21:43

코로나 바이러스로 온라인 회의가 급증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는 그동안은 WebEX 같은 온라인 미팅툴을 쓰다가, 이번에 모두 MS-Team 으로 통합하기로 결정하고, 모든 직원들에게 MS-Team으로 온라인 회의도 하고, 각종 툴로 많이 사용하라고 적극 권장중입니다.

전번 주에는 온라인 미팅을 해도 아주 잠깐 끊어지는 것과 약간 딜레이 되는 것을 빼고는 괜찮았었는데, 이번 주부터 온라인 회의할때 저와 옆에 있는 동료 두명이 거의 회의의 50% 정도 밖에 들을 수 없을 정도로 상태가 나빠졌습니다. 근데, 다른 다른 자리의 직원들이나, 원격으로 집에서 근무하는 동료들은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아마 각 자리마다 개별적인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고 했는데, 저나 옆 동료의 네트워크 라인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IT 부서에도 리포트를 했는데, 별 반응이 없네요. 아마, 네트워크 전문가가 와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네요.

 

문제가 하루이틀 안에 끝나지 않을 것 같아서, 우선, 제 갤럭시 스마트 폰에 MS-Team app을 설치했습니다. 문제는 회사 네트워크에 제대로 연결이 될지 몰라서 걱정했는데, 회사의 VPN를 허가해 주는 passcode 발생기 (OPT 같은)의 코드를 요구하더니, 한 번만 입력해 주니, 바로 회사 어카운트로 연결이 되어서 회사 컴퓨터에서 접속하는 것과 거의 유사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는 개인 이메일로 받아서 링크를 누르니, 바로 MS-team app에서 연결이 되네요. 그래서, 이어폰을 꼽고 미팅에 참여 했더니, 잘 되더군요. 물론, 배터리가 회의기간 동안 빨리 없어지고, 개인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량을 잡아 먹겠지만, 임시로 네트워크 환경이 개선될 때까지 이렇게 가야할 것 같네요.

 

요즘 이렇게 온라인 미팅이 늘어나면서 네트워크 문제가 생기는 곳이 많은 것 같으니, 가능하신 분들은 혹시나 모를 백업으로   알아 두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