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에 최근 영화가 많이 올라오네요.

gadget 2015. 6. 17. 18:10

몇년 전에도 넷플릭스에 가입했다가 너무 오래된 영화만 있어서, 몇 달보다가 해약했었는데, 이번에는 아이들 때문에 재가입해서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발전했네요. 특히, 최근 영화와 한국영화가 전보다 훨씬 많이 늘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는 2014년작 Whiplash(위플래쉬)까지도 볼 수 있었네요. 한국 영화도 최근작은 아니지만, 우는 남자, 신의 한수 까지 있더군요. 단지, 신의 한수가 영문제목으로 Divine Move라서 좀 쌩뚱 맞은것 처럼 느껴지기는 했지만요. 

저는 PS3로 보는데, HD로도 볼 수 가 있고 해서 좋긴한데, 얼마전에 사용량이 얼마나 되나 해서 보니, 약 300GB를 한달에 쓴는 것 같더군요. 최근에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바뀌서 상관이 없긴 한데, 만일 인터넷에 용량제한이 있다면, 한 번 생각해 보셔야 할 지도 모르겠네요.

20여년 전에 이런 VOD (Video On Demand)란 개념이 나왔을 때는 언제 저런 서비스를 만날 수 있을까 했는데, 지금에서야 어느 정도 안정된 서비스가 제공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서비스가 약 10여년 전부터 등장을 하기는 했지만, 화질이나 안정성 면에서 그렇게 일반적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최근엔 유사한 서비스도 많이 등장하고 있구요요즘엔 Netflix에서 영화나 드라마 자체를 만들기도 하는 것(물론, 프로덕션을 통해서 하는 것이 겠지만)걸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네요. 아직, 한국에는 정식 서비스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는데, 빨리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