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 의자 리폼하기

say something 2021. 11. 10. 12:38

기존 의자의 fabric 부분이 너무 낡아서 제가 사는 캐나다 몬트리얼의 fabrigville이란 fabric 파는 곳에 가서 새 fabric 사서 DIY Reform 했습니다. 딴거 보다 기존에 있던 staple 빼는게 쉽지 않네요. 올해 내에 나머지 5개도 다 할 수 있겠죠? 의외로 생각보다 쉽네요. 일단, 기존의 의자 프레임과 연결되어 있던 볼트 4개를 십자 드라이버로 풀고, 커버의 스테이플을 제거하면 바로 fabric 이 스테이플러로 촘촘하게 밖혀 있습니다. 거기 다 빼시고, 새 fabric을 기존의 사이즈로 잘라서 마찬 가지로 스테이플스로 죽 박고, 다시 커버로 덮고 스테이플스로 몇 군데 박으면 끝이네요. 단지, 시간만 엄청 오래 걸리네요.

fabrigville 같이 fabric 파는 곳은 처음 가 봤는데 점원및 손님 포함 거의 20명이 있었는데, 그 중 유일한 남성이었다는... 예전에 한국에 있을 때 백화점 같은데 가면 왜 여성의류는 두 층을 차지하는지 의문이었는데 이번에 완전 납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