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2 - 페이스 커버를 알리제품으로 교체

gadget 2020. 11. 24. 12:27

원래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제공되는 기본 페이스 커버를 썼었는데, 일단 스폰지가 너무 소프트 한 것 같아서 땀에 젖으면 그냥 망가질 것 같아서 걱정이 되더군요. 당장은 괜찮을 것 같으나, 이런 종류의 재료들이 시간이 좀 지나고 관리가 안되면 너무 쉽게 부서지는 것을 여러번 봐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아래 그림같으 페이스커버를 주문 하게 되었습니다. 11월 11일에 주문을 했는데, 11월 23일에 받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네요. 가격은 약 20불 정도 하고 캐나다까지 배송비가 3.76 달러 정도이네요. 그래도 유료배송이라 다른 무료배송보다는 그래도 빨리 왔네요.

윗쪽사진:새로 알리에서 구매한 페이스 커버, 아래는 오리지널 페이스 커버

알리에서 나와 있는 제품은 

PU Face Cover Case Replacement Eye Mask Pad Cushion Cover For Oculus Quest 2 VR Virtual Reality Glasses Accessories

입니다. 저는 원래 안경 스페이스를 쓰고 있었는데, 그냥 기존의 페이스 커버를 떼고, 바로 오늘 받을 것을 끼우니깐 헤드셋에 정확히 잘 맞더군요. 원래꺼 보다 코 아래쪽에서 들어오는 외부 빛은 많이 차단이 되네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그래도 약간 빛이 들어오기는 하더군요. 그래도 얼굴하고 접촉하는 부분이 좀 편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저에게는 큰 장점이 기존의 것이 거의 촛점이 안 맞아서 고생했는데, 알리걸로 바꾸고 나니, 얼굴하고 접촉하는 부분이 좀 덜 들어가서 그런지, 오히려 촛점이 더 잘 맛게 되더군요. 알리에서 여러 제품이 나오니 잘 확인해 보시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