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iTunes 에 나타난 한국영화

say something 2015. 1. 26. 13:53

얼마전에 우연히 제가 사는 캐나다 itunes에서 새로나온 영화를 검색하고 있는데, The Pirates 이란 영화가 있길래 무심코 눌러서 Trailer를 보는게 갑자기 폭풍같은 한국말이 나와서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손예진씨 나오는 영화더군요. 아마 한국에서는 나온지 좀 된것 같긴 한데, 그래도 여기 itunes에서 한국영화를 만나니 새삼 자랑스럽네요. 넷플렉스에서도 가끔 한국 드라마가 나오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고 보니 지난 몇년간 한국 문화의 세계진출이 눈에 띄게 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도 재작년에 개인적으로 책을 써서 itunes에 올려 놓은 적이 있는데, 그때도 한국 서적이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은 한국어로 된 책들이 itunes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직접 해본 결과, 아이툰을 이용해서 서적, 음악, 영화를 등록해서 판매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니 곧 한국 사람들도 많이 이용해서 한국어로 된 많은 컨텐츠들이 들어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영화나 음악에서도 하나둘 한국 컨텐츠들이 등록이 되니 좋네요.

잠깐 검색해 봤는데, 송강호 주연의 변호인도 있고, 한국 영화가 몇편 더 있네요. 가격은 다른 영화들과 비슷한 것 같고, 렌탈도 가능한데 48시간에 다 봐야 하는 제한이 있네요.

그리 오래 지나지 않아, 한국의 최신영화들도 itunes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