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로 바뀐 약국과 Grocery

Montreal 2020. 3. 26. 21:53

어제(25-Mar-2020) pharmacy 랑 grocery를 다녀왔습니다. 아마 이렇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변화가 생기기 전에 방문한게 마지막이라, 지금 가보니 이것저것 바뀐게 보이네요. 우선 약국은 미리 전화를 걸어 어머님이 매월 25일에 처방 받던 약을 미리 주문해 놓았습니다. 시간도 보통 한 두시간이면 되었는데, 좀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오라는 시간에 갔는데, 문을 열고 들어가니, 경비아저씨가 저 멀리서 "너 혹시 열 있니?" 라고 물어보길래 '아니' 라고 하니, 들어오라고 하더군요. 약을 픽업하려고 가니, 안에서 일하는 사람과 손님 사이에 투병한 플라스틱 가림박이 생겼네요. 이것은 미리 뉴스에서 봐서 알기는 했지만, 실제로 보니 좀 허술하긴 하더군요. 아래에 작은 구멍이 있어서 거기로 약은 받았고, 결재는 밖에 나와 있는 카드리더기로 했습니다.

바로 옆에 IGA 라는 Grocery가 있어서 몇가지 살게 있어서 들어갔습니다. 여기는 경비는 없었는데, 밖에 카드 가져가는 곳에서 직원 한 분이 열심히 핸드레일 쪽을 새니타이저로 닦은 다음에 카트를 내 주고 있었습니다. 카트를 받고 안으로 들어가니, 좀 썰렁한 분위기네요. 일단, 베이커리, 정육점, 수산물, 즉석음식을 만드는 곳까지 사람과 대면이 많은 쪽은 서비스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안내문이 붙어 있었는데, 퀘백 정부의 권고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나와 있네요. 그외 다른쪽은 물건들이 일부 세일하는 특별한 것을 제외하고는 재고는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단지, 여기도 화장지는 품절이네요. 그리고, 갈아놓은 소고기 같은 제품들도 평소 보다 많이 없네요. 아무래도 이런 신선제품들은 소비자가 많지 않아서, 남으면 버려야 되서 조금만 만들어서 파는 것 같아 보입니다.

또하나, 흥미있는 것이 보통 계산할때 복권을 사는 사람이 많은데, 리테일 스토어에서 파는 복권이 모두 금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Lotto Max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모든 복권의 리페일 스토어 판매가 금지되고 온라인으로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재미 있는게 현재 당첨금 액수가 70 밀리언으로 역대급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