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만에 오큘러스에서 아스가드의 분노 PCVR게임 무료로 받기

gadget 2020. 12. 2. 14:01

처음에 오큘러스에서 퀘스트2를 사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아스가드의 분노(Asgard’s Wrath)라는 PCVR 게임을 준다고 홍보를 했습니다. 그러자, 이전에 산 사람들이 불만을 쏟아내기 시작했고, 이내 오큘러스에서 그럼 지금까지 퀘스트2를 산 사람들에게 다 주겠다고 했었습니다. 다만, 이게 자동으로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신청자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한국과 독일은 일단 지원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VPN으로  우회할 경우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캐나다에 살고 있어서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일단, 자격은 퀘스트2를 일반 리테일 스토어에서 산 사람 중에 오큘러스 LINK (PC 랑 연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문제이 이 LINK 라는 프로그램이 아무 PC에서나 설치되는 것은 아니고, 주로 그래픽가드의 성능이 뛰어난 PC에서만 설치 되니 아래 링크의 PC 사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upport.oculus.com/444256562873335/

본인의 PC 성능이 사양표 보다 위에 있으면 오큘러스 아래 링크로 가셔서 오큘러스 퀘스트2의 링크를 다운 받으신 후에 인스톨을 하시면 됩니다.

www.oculus.com/setup

인스톨이 완료되고 본인의 퀘스트2랑 연결이 잘되고 셋업이 끝나면, 오큘러스 커스토머 센터 (

tickets.oculusvr.com/hc/en-us/requests/new) 로“I am having an issue with Oculus Software or content” 를 선택하신 후에 본인 퀘스트2의 시리얼 넘버(박스에 붙어 있습니다.), customer ID, 구매 영수증을 보내면, 그방, 우리가 너의 라이브러리에 게임을 넣어 두었다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원래, 2 business day 걸린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웹에서 신청하고 신청완료 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은 뒤, 정확하게 3분 뒤에 우리가 네 계정에 게임을 넣어 두었다는 메세지를 받았고, 바로 확인해 보니, 정말 라이브러리에 게임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US 달러로 39.99 정도 하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용량도 80GB네요. 오큘러스 (실은 페이스북이긴 하지만) 대단하네요. 일단, 무료로 전체 사용자에게 배포하는 것도 그렇고 (원래는 link 1주년 기념행사), 또, 신청하자 마자 딜레이 없이 바로 3분만에 해 주는 것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