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게임 - 한글지원 "아스가르드의 분노" 엔딩

gadget 2021. 3. 24. 06:07

지난 몇주동안 "아스가르드의 분노"란 VR게임을 열심히 해서, 어느 순간에 엔딩을 맞게 되었습니다. 제 평생에 엔딩을 본 게임이 "파이널 판타지 7"과 "헤일로" 뿐이라서, 이 번에 새롭게 추가가 되었네요.

처음엔, VR로 하는 게임이 익숙하지가 않고, 게임을 수십년 동안 안하고 있어서, 무척 당황했습니다. 특히, 처음에 한글로 셋업을 했는데, 안 되서, 영어로 좀 하다보니, 큰 재미가 없어서, 다른 걸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다시 시도해 보니, 한글지원이 되어서, 이후로 알릭스를 쉬고, 아스가르드로 넘어와서 매일 한 두시간씩 했더니, 엔딩에 도착하게 되었네요. 근데, 말이 엔딩이지, 남은 사이드 퀘스트가 너무 많아서, 마치 전반전 마친 기분이네요.

 

이 게임이 페이스북에서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자들에게 일정기간 무료로 배포를 하였는데, 한국과 독일이 제외가 되어서 아쉬웠었는데, 게임 자체는 한글 지원 (Text, 음성)도 생각보다 잘 되어 있고 (물론, 잘못된 부분도 많이 있는데, 게임 진행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게임 분량도 꽤 큰거 같고, 각각의 RPG를 구성하는 퀘스트들도 잘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은 어디서 뭘 찾아야 하는지 한참 고생을 했었는데, 이미 다른 플레이어들이 만들어 놓은 것도 Youtube 에 있어서, 참고하면서 하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옵션에서 난이도를 조정하는 것도 있는데, 처음에는 가장 쉬운 난이도라도 생각을 했는데, 보니깐, 어떨 때는 이 옵션에 따라 더 쉬워 질수도 있는 것 같아서, 어려운 미션은 이 옵션을 조정함에 따라, 좀 쉽게 넘어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거의 엔딩에 다 와서 이걸 알았습니다.)

처음 메인 퀘스트들은 정말 꼭 필요한 부분은 통과해서 가는 것 같고, 이게 끝나면 엔딩이 나오고, 엔딩 크레딧이 올라 갑니다. 이 메인 퀘스트에는 정말 여러 트레이닝과 가야 할 방향, 그리고, 같이 싸워 줄 추종자들을 얻고 그들을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서서히 알려 줍니다. 거의 마지막 추종자를 얻고, 그렇게 오래 지나지 않아 엔딩이 나오고, 이후에는 12명의 추종자와 메인 캐릭터를 바꿔 가면서 남은 사이드 퀘스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모든 돈으로 메인 캐럭터, 추정자, 무기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구요.

 

이 게임은 알릭스 같이 PCVR 게임입니다. 당연히 지원되는 PC와 연결을 해야만 할 수 있는 게임이구요, 하드웨어 리소스를 엄청 잡아 먹는지 가끔씩 랙 같은 문제가 생기기도 하더군요. 제 2060super 그래픽카드가 충분하지 못할 수도 있구요. 퀘스트2의 컨트롤러 문제인지, 제 손이 문제인지, 정확한 컨트롤이 좀 어려운 것 같았습니다. 다만, 그래픽 성능을 좀 낮추니 나아지기는 한 것 같습니다. 남은 사이드퀘스트도 시간이 되는 한 하나씩 할려고 하는데, 이게 전부 100% 클리어 하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것 같습니다. 너무 다양한 퀘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