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게임 - 비트세이버 모드 와 일레븐 탁구

gadget 2020. 11. 11. 13:34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고 처음에 산 게임이 비트세이버인데, 처음엔 너무 재미있었는데, 솔로만 하다가 캠페인도 해보고, 온라인도 해 봤는데, 점점 흥미가 잃어가더군요. 아이들도 몇번 해보더니 처음엔 무척 재미있어 하더니 몇번 해보더니 금방 흥미를 잃어버리네요. 그러다가, 몇일 전에 비트세이버에 커스텀송을 넣을 수 있는 모드를 적용해서, 원하는 노래를 다운받아서 비트세이버에 등록하는 것을 했는데, 원하는 한국노래를 마음대로 넣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그리고, 재미도 더 증가하구요. 단지, 다운로드 한 노래가 지원하는 단계가 노멀/하드/엑스퍼트/엑스퍼트+ 가 있는데, 일부 노래는 높은 레벨만 있어서, 그런 것들은 다운로드해도 저처럼 초보자는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본인의 레벨에 맞는 노래를 다운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노래 들으면서 비트세이버를 하니 재미가 훨씬 증가하네요.

얼마전에 일레븐(Eleven)이란 탁구게임을 사서 즐기도 있는데, 정말 재미있네요. 11점 내는 거라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또 실제 탁구처럼 공을 주우러 가지 않아도 되니 편하네요. 가장 장점은 자신의 키에 맞춰서 탁구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할 때는 높이를 낮추고 제가 할때는 다시 높이면 되니 무척 좋네요. 다만, VR 하고 실제 탁구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어서 적응하는데 몇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정말 제가 느끼기에 실제 탁구의 약 80%정도는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서브 넣을때 잘 안 맞을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배경도 단 두개 밖에 없어서 더 많은 배경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오큘러스 퀘스트2을 살때, 짧은 시간에 즐겁게 놀거나 쉴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 목적에 부합되는 것 같아 다행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