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unit + elliptical 혹은 fitness bike 로 게임하듯 운동하기

gadget 2020. 10. 11. 22:18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사전 주문한 뒤 여러가지 관련 동영상이나 블로그 등을 보고 있는데, 가장 흥미 있는 서비스를 봤습니다. VR 헤드셋과 기존에 집에 있는 ellaptical 이나 fitness bike를 cadence 센서를 이용해서 연결해서 게임하듯 운동을 하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름은 HOLOFIT 이라고 하고 HOLODIA라는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며 될 것 같습니다.

www.holodia.com/consumer/

가장 좋은 것은 rowing machine 을 이용하는 것인데, 이건 간단히 센서를 추가하는 걸로는 안되고 machine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사야 하는 모양입니다. 다만, ellaptical 이나 실내 자전거등에는 간단하게 회전을 측정할 수 있는 2만원 정도 하는 Cadence sensor를 사서 설치를 하면,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가 한번에 돈을 내고 사는게 아니라 월별로 계속 돈을 내야 하는 서비스라 저는 별로 사용할 생각이 안들기는 하네요. 저는 이 서비스를 사용할 목적으로 산 거는 아니고, 가민 스마트 와치에 한번 연결해 볼까 해서, 아마존 캐나다에서 제일 싼 센서를 주문을 하기는 했는데, 이게 홍콩에서 오는지 도착하는데 거의 한달이 걸리네요. 제가 주문한 것은 아래에 제품 설명이 있고, 가격은 캐나다 달러로 약 21불 정도 했네요. 혹시 HOLOFIT을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위쪽 웹사이트 제일 아래 부분에 가면 추천하는 Cadence sensor 제품 리스트가 있는데,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4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Gecheer Bike Cadence Sensor Bike Speed Sensor 2-in-1 Sensor Wireless ANT+ BT for iOS, Android Bike Computer Fitness Tracker Speedometer

관련 유투브를 보다보니, '너 아직도 ellaptical을 옷걸이로 쓰고 있니?"라며 농담하는 것을 보고 '와! 세상에 사람들 생각은 한국이나 어디나 다 똑같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에 있는때 러닝머신(Treadmill)을 옷걸이라고 하는 농담을 여러번 들었거든요.

혹시나 기존에 ellaptical 이나 실내 자전거를 가지고 있고, VR unit을 샀거나 살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면 혹시나 재미를 붙여서 계속 운동을 할 수 있는 모멘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소한 유부남은 와이프에서 운동에 필요하다고 강조해서 VR 구매를 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