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for_the_job 2012. 3. 24. 10:54
얼마전에 지인의 소개로 몬트리얼의 McGill 대학교에서 한국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세미나에 참석을 요청받았습니다. 학생들에게 이리저리 이야기할 거리를 생각하다 보니, 차라리 몇장의 프리젠테이션 화일로 만드는 것이 바쁜시간을 내어 참석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정리된 생각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만들었는데, 실제 세미나에서는 일정관계로 프리젠테이션을 하지는 못했네요.
필요하신 분한테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 봅니다.


                         (프리젠테이션 내용중 일반적인 취업절차 부분만 차트로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워포인트
                           화일안에 있습니다.)

화일 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정리한 해외 취업 절차입니다. 프리젠테이션 화일이라 내용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많이 있을 거이라 생각이 드네요. 절차는 자료에 나와있는대로 굉장히 일반적이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 전화인터뷰도 안 볼 수 있고, 심지어 온사이트 인터뷰도 없이 레주메만 가지고 입사가 결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제가 처음 직장을 구할때 경험했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내용 중 10 HR 질문은 여기서 산 한권의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인데, 아주 일반적인 내용이라 구체적으로 어느 책인지 언급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실은 책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어렵네요.ㅎㅎ)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면 좋겠습니다.

: